티스토리 뷰





결혼식 축가 베스트 ♥ 두 사람의 행복을 위한 노래




축가 (祝歌)

[명사] 축하의 뜻을 담은 노래.


신랑 신부의 결혼을 축하해주며 부르는 노래


노래를 좀 부른다는 소리를 듣는다면

축가 부탁 한 번쯤 받아보셨을거에요










보통날이 아닌 두 사람이 하나되는 소중한 날이기에

신중에 신중을 기하며 선곡을 하게 되죠


그렇다면 어떤 노래들이 결혼식 축가 베스트로 꼽히는지

어떤 노래가 결혼식 축가로 많이 불려지는지

한번 확인해보실까요?










결혼식 축가 베스트 Track 01. 윤상 - 사랑하오(duet with 김현철)



그대가 나를 모른다 해도

그러다 날 버린다 해도

바보처럼 그 자리에서… 사랑하오


그대 사랑하오

말로 다 이 마음을 표현 못 하지만

난 사랑하오


그대가 이 마음을 허락해 준다면

이 세상 끝까지

함께하겠소


그대 사랑하오

And I always love you…

말로는 다 못 하오

난 사랑하오


결혼가능성 테스트 해보기








결혼식 축가 베스트 Track 02. 성시경 - 두 사람



먼 훗날 무지개 저 너머에 우리가 찾던 꿈 거기 없다 해도


그대와 나 함께 보내는 지금 이 시간들이 내겐 그보다 더

소중한 걸


때로는 이 길이 멀게만 보여도 서글픈 마음에 눈물이 흘러도


모든 일이 추억이 될 때까지 우리 두 사람 서로의 쉴 곳

이 되어


서툴고 또 부족하지만 언제까지나 곁에 있을게

모진바람 또 다시 불어와도 우리 두 사람 저 거친 세월

을 지나가리



결혼할 인연은 따로 있다?

나와 결혼할 사람은 누구?







결혼식 축가 베스트 Track 03. 쿨 이재훈 - 사랑합니다



나의 사랑 당신을 사랑합니다

세상이 우릴 갈라놓을지라도

나의 사랑 당신을 사랑합니다 

내 삶이 끝날지라도


기억해요 당신만을 

나 사랑할께요 나 언제까지나


나의 사랑 당신을 사랑합니다

세상이 우릴 갈라놓을지라도

나의 사랑 당신을 사랑합니다 

내 삶이 끝날지라도


영원히 당신을 사랑합니다










결혼식 축가 베스트 Track 04. 김동률 - 감사



이제야 나 태어난

그 이유를 알 것만 같아요

그대를 만나

죽도록 사랑하는게

누군가 주신

내 삶의 이유라면

더이상 나에게

그 무엇도 바랄게 없어요

지금 처럼만

서로를 사랑하는게

누군가 주신

나의 행복이죠

누군가 주신

나의 행복이죠










결혼식 축가 베스트 Track 05. 이적 - 다행이다



거친 바람속에도 젖은 지붕 밑에도

홀로 내팽개쳐져 있지 않다는게

지친 하루살이와 고된 살아남기가

행여 무의미한 일이 아니라는게

언제나 나의 곁을 지켜주던

그대라는 놀라운 사람 때문이라는 거

그대를 만나고

그대의 머릿결을 만질 수가 있어서...



내 첫인상으로 알아보는 미래배우자 테스트








결혼식 축가 베스트 Track 06. 노을 - 청혼



You don't have to cry

울지 말아요 고개 들어봐요 이젠 웃어 봐요

I will make you smile (Yes I will)

행복만 줄게요 언제나 그대 곁에서 영원히 

Don't be afraid 모두 잘 될 거에요


기다림 속에 흘린 그대 눈물을 알기에

이젠 돌려 줄 거에요 그대 사랑을


You don't have to cry

울지 말아요 고개 들어봐요 이젠 웃어 봐요

I will make you smile (Yeah~)

행복만 줄게요 언제나 그대 곁에서 영원히

Don't be afraid 모두 잘 될 거에요










결혼식 축가 베스트 Track 07. 포맨 - 청혼하는 거예요



그대는 나의 lovely girl 그대는 나의 pretty girl

그대는 나의 영원한 나만의 천사 나를 받아줄래요


그대는 나의 lovely girl 그대는 나의 pretty girl

내 눈을 봐요 대답할 수 있나요 그대 나를 받아줄래요


그대는 나의 lovely girl 그대는 나의 pretty girl

그대는 나의 영원한 나만의 천사 나를 받아줄래요


그대는 나의 lovely girl 그대는 나의 pretty girl

내 눈을 봐요 대답할 수 있나요 그대 나 청혼하는 거예요 

나 청혼하는 거예요










결혼식 축가 베스트 Track 08. 서영은 - 신부에게



눈부신 아침도 오후의 향기도 까만 밤하늘도

내 곁에 있는 그대로 인해 아름다울 수 있죠


세상 모든 기쁨과 슬픔 또 사랑

함께 나눌 사람을 난 찾은 거죠 

약속 할게요 더 이상의 외로움 없을 거란 걸


힘들었던 만큼 넉넉한 행복들을 드릴 거예요 

늘 지금처럼 해맑은 웃음만 지어주세요


그대도 나도 아닌 다른 이유로 

아파해야했던 날 참아준 그대 

약속 할게요 더 이상의 눈물은 없을 거란 걸

약속 할게요









결혼식 축가 베스트 Track 09. 에코 - 행복한 나를



난 많은 기대들로 세상이 정해 놓은 사랑을 버리고

니 마음처럼 난 늘 같은 자리에 

또 하나의 니가 되고 싶어 소중한 널 위해


지금처럼만 사랑해줘 항상 너만 변하지 않으면

내 전불 가진 사람은 너뿐이야 난 흔들리지 않아 

자신없는 미래 넌 미안해 하고있니 

넌 이제 혼자가 아니야 이젠 

잊지마 너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한 나를









결혼식 축가 베스트 Track 10. 소란 - 작은 청혼




소파에 앉아 주스를 마시고 (주말엔)

집 근처에 나와 산책을 하고

저녁거릴 장보고 

넌 빨래 난 청소하고

둘이 잠들고 싶어


또 아무리 피곤해도 

잠들기 전에는 입맞춤


저녁엔 같은 집에 퇴근하고 (늦었네)

피곤할 널 위해 요리를 하고

TV를 보며 웃고 좋았던 얘기를 하고

둘이 잠들고 싶어



결혼, 그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Click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