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단,

결정사 매칭 후기에 대한 얘기를 하기 전에 먼저 할 말이 있어요ㅋㅋㅋㅋ

제가 여러 업체를 다니며 상담을 받고 또 나름대로 비교를 해보긴 했지만 각자 바라는 이성상, 결혼관이 다르고 또 현실적인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가 쓴 결정사 매칭 후기는 그저 많은 케이스 중 하나라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그럼 본격적(?)으로 결정사 매칭 후기 썰 풀어볼게요ㅋㅋㅋ

 

그 전에 하나 여쭤볼 게 있는데요!!!

생각나는 결정사 5곳의 이름을 말해주세요!!!

 

아마,,, 결정사에 대해 관심이 크지 않다면 5개의 업체도 모르실 거라고 생각해요.

저 역시 그랬거든요 ;;;

 

 

결정사하면 누구나 생각하는 2곳

친구가 가입해서 알게 된 1곳

총 3곳 밖에 알지 못했어요.

그래서 저는 결혼정보회사가 이렇게 많은지도 몰랐었는데요.

 

 

한번 가입해보려고 어디에 어떤 회사가 있는지 알아봤는데 진짜 무진장 많은 업체들이 있더라구요. 전국에 크고 작은 업체를 모두 합하면 1,000곳이 넘는 결정사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름이 바로 떠오르는 곳이 5곳이 되지도 않는데 전국에 1,000곳이 넘는 결정사가 있다니...??!

이 때 조금 멘붕에 빠졌었어요ㅋㅋㅋㅋㅋ

1,000곳 다 상담 받아볼 수는 없으니까 유명하다는 곳 위주로 찾아가 상담을 받아봤는뎅. 한 다섯 곳??? 정도 찾아가서 상담 받아본 거 같은데 생각보다 좋은 인상을 받았던 걸로 기억해요.

 

오늘 다섯 곳 모두 얘기하기에는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일단 오늘은 제가 가입했던 곳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 해요. 제가 가입했던 업체는 노블레스 수현이라는 곳이었어요. 많은 결정사 중에서 수현을 선택한 이유는 간단했는데요.

 

결혼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결정사 가입비,, 결코 적지 않은 비용이죠.

그런데 우리가 그 돈을 주고 가입하는 이유는 결혼이라는 이유 하나 때문 아니겠어요? 수현에 가입하면 결혼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에 가입하게 됐는데요.

 

결혼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느낌이 들긴 햇지만 좋은 점만 있는 건 아니었어요. 장단점이 분명히 있다라고 생각했거든요. 일단 장점부터 얘기해볼까요?

 

성혼율이 높았어요.

결정사 가입의 목적이자 이유 = 결혼

 

일단 수현은 성혼율이 높았는데요.

전문직 성혼율이 85% 가까이 되더라구요. 물론 수현은 전문직 기준의 성혼율을 내세우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가방 끈 길다는 분들이 수현을 선택했고, 또 거기다 10의 8, 9은 결혼에 성공할만큼 만족했다라는 얘기 아니겠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수현에 눈길이 가기도 했었는데요.

 

 

직접 결정사에 가입을 하고 회원으로 미팅을 가져보니까 어떻게 높은 성혼율을 기록할 수 있었는지 대충 알 것 같았어요ㅋㅋㅋ 일단 제가 가입한 같은 경우 횟수제가 아니었는데요. 성혼중심제라고 해서 기간으로 가입해 가입 기간 동안에는 횟수에 제약없이 미팅을 가질 수 있었어요. 만약 횟수제로 가입을 했었더라면 미팅 한번 한번 진행할 수록 횟수차감, 재가입에 대한 압박감이 있었을 텐데 수현에서는 그런 게 없었거든요.

 

그리고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만족했었는데요.

제가 다른 결정사에 가입을 해본 게 아니라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다른 결정사 미팅 후기를 보면 주된 컴플레인 중 하나가 시간이 갈수록 연락도 안되고 관리가 부실해진다라는 얘기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저도 수현에 가입을 하면서 '혹시 여기도 그러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담당 매니저가 3명이나 전담되다 보니까 그런 건 전혀 없이 꾸준히 미팅을 할 수 있었어요.

 

 

성혼율 높고~

관리도 잘 되고~

만족도도 높았지만,

 

수현에 단점이 없는 건 아니었어요.

제가 느낀 단점은 가입비였는데요. 일단 수현의 풀 네임은 '노블레스 수현'이에요. 고급화 전략을 내세운 곳이라 가입비가 꽤 나가더라구요. 일반적인 결정사 가입비와 비교를 해본다면 앞자리가 다르다는 정도...?

 

물론 가입을 하고 만족했고 거기다 결혼까지 했으니 지금은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진 않지만 가입을 할 때는 가입비 때문에 망설였었거든요. 만약 결정사 가입에 있어서 가입비를 큰 부분으로 생각하고 계신다면 수현은 큰 메리트는 없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가입비 하나만을 봤을 때는 다른 곳들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테니 말이에요. 하지만 조금 더 싸고 비싸고가 아닌 결혼에 포커스를 두는 게 맞지 않을까 싶은데요. 일단 가입비 같은 경우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상담 받아보셔서 직접 확인해보시는 게 가장 확실하지 않을까 싶어요

 

상담을 받는다고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었거든요ㅋㅋㅋㅋㅋ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상담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