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uiz. 세상에서 가장 재밌는 일은??!

 

1. 맛집 찾아가 맛있는 음식 먹기

2. 가고 싶었던 여행지에 여행 가기

3. 연차내고 집에서 뒹굴뒹굴

 

 

생각만해도 다 입가에 미소가 번지지만 가장 좋은 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게 아닐까 싶어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여행을 다니며 좋아하는 드라마 틀어두고 집에서 뒹굴뒹굴 하는 게 더 재밌고 행복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머리로는 잘 알고 있지만 그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게 문제죠ㅠㅠ

 

 제가 혈액형은 A형에 MBTI는 I로 시작하는 진 내향인인 사람인데요. 그러다보니까 남들처럼 어느 모임에 나가서 인연을 찾는 게 정말 너무 어려웠어요. 그래도 아예 노력을 안한 건 아니었는데요. 몇 번 모임에 나가봤지만 왜 남자들한테만 인기가 많은건지... 찾고 싶었던 내 님은 못 찾고 형 동생들만 생기더라구요 ;;;

 

 좋은 사람 만나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하고 싶지만 그게 되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부모님도 티를 내시진 않으셨지만 제가 좋은 사람 만나 빨리 결혼하길 바라셨고요. 그래서 고민 끝에 찾아가게 된 곳이 있는데요.

 

 

 

 

 

 

 

 

 

바로 결정사.

결혼정보회사에 눈을 돌리게 됐어요.

 

 먼저, 제 얘기를 하기 전에...! 결혼정보회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결혼정보회사가 예전보다는 인식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그렇게 대중적인 곳도 아니고 솔직한 말로 좋은 인식을 갖고 있는 분들보다 그렇지 않은 분들이 더 많은 게 사실이잖아요.

 

 저 역시 그랬거든요.

좋은 쪽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었어요.

 

 

 제가 생각했던 결혼정보회사는... 

- 미팅에 알바생들이 나온다. 

- 등급에 맞춰서 기계적인 매칭을 한다. 

- 가입비만 비싸고 만족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전해 들은 얘기들만 나열해본다면 결코 좋은 쪽으로 생각할 수 없겠더라구요.

미팅 알바생이나 등급표는 예전과는 달라져 없어졌다는 얘기가 있어서 대충 넘길 수 있겠다만, 제가 마음에 걸렸던 건 따로 있었어요. 바로 결혼정보회사를 통해서 결혼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라는 거죠.

 

 인터넷에 '결혼정보회사' 검색하면 가입을 후회한다라는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거예요. 그런데 반대로 결정사를 통해 결혼에 성공했다라는 후기글은 모래사장에서 바늘 찾는 것 보다 더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망설였지만.....

 

 

 

 

 

 

 

 

 그래도 별 달리 뾰족한 방법이 없어서 한 번 알아보기로 했어요.

처음 알아볼 때는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유명하다는 곳 부터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그런데 생각 이상으로 결혼정보회사 종류가 엄청나게 다양하더라구요...? 결혼정보회사라고 해서 다 똑같은 곳이 아니었어요.

 

 

결혼정보회사 종류 

- 가장 대표적인 일반적인 결혼정보회사 

-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 후불로 진행한다는 후불제 결혼정보회사 

- 재혼을 전문으로 하는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 기타 등등 

 

 

대충 나눠보는 것만 크게 4종류로 구분이 되더라구요.

 

 

 

 

 

 

 

 

 

 일단 뭐 저는 재혼은 아니니 3곳을 알아봤는데요. 혹시 어떤 곳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셨나요..? 저는 후불로 진행한다는 곳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 먼저 만남을 갖고 그 후에 비용을 지불하는 게 메리트가 있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후불제 결혼정보회사부터 먼저 알아봤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후불제결혼정보회사에 가입을 하진 않았어요. 결제 방식에 메리트가 있긴 했지만 단점 역시 눈에 보였거든요.

 

 일단 저처럼 결제 방식에 장점을 느낀 분들이 많을 거라고 봐요. 거기다 만약 서비스까지 괜찮다면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퍼져 유명해졌겠죠...?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가 않더라구요. 보통 결혼정보회사하면 후불제 결혼정보회사를 떠올리는 사람은 드물잖아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인지도 역시 상대적으로 낮았구요.

 

 제가 후불제로 진행하는 모든 곳을 다니며 상담을 받아본 건 아니었지만 가입을 해야겠다라는 결정적 포인트를 찾지 못해 가입을 하지 않았어요. 일생일대의 가장 큰 이벤트인 결혼을 준비하는 곳인데 가성비로 진행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거든요. 이왕에 가입하는 거 제대로 된 곳에 가입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두번째로 일반적인 결혼정보회사에 찾아가 상담을 받아봤어요. 일단 결혼정보회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2곳에 찾아가 상담을 받아봤는데요. 먼저 말하고 싶은 게 하나 있어요.

 

 만약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관심이 있고 가입에 대한 생각이 있다면 가장 먼저 인지도 높은 두 곳에 찾아가 상담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상담을 받아보니 인지도가 높은 이유가 있더라구요. 일단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다 보니 내 인연을 찾을 수 있는 확률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또 그동안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잘 갖췄다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게다가 전국 각지에 지사가 있어서 접근성이 높다라는 점 또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었구요. 결혼정보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을 가장 대중적인, 대표되는 곳에서 알아볼 수 있다라는 것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요소라고 생각하는데요. 만약 저처럼 결정사에 대한 정보가 없는 케이스라면 가장 대표되는 곳에서 기준 점을 잡아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래야 기준점이 생기고 앞으로 다른 곳에서 상담 받아보면서 쉽게 비교할 수 있지 않겠어요? 큰 규모에서 오는 장점들을 절대 무시할 수 없겠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알아본 곳은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였는데요. 가장 부담스럽고 꺼려했던 곳이었어요. 그냥 일반적인 결혼정보회사 그 자체로도 충분히 부담스러운데 거기다 상류층...? 솔직히 '내가 가입이 될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고 상류층이라는 단어에서 오는 부담감이 너무 컸었거든욬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상담 받는다고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문전박대를 할 것도 아니니 용기 내서 상담을 받아봤어욬ㅋㅋㅋ

 

 일단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상담을 받고 왔었는데요.

(편의상 일반적인 결혼정보회사는 '일반사', 상류층 결혼정보회사는 '노블사'로 칭하겠습니다.)

 

 제가 노블이라는 단어만 보고 잘못 생각했었던 것도 있었고 또 걱정했던 것처럼 가입이 안되거나 그런 건 아니더라구요. 일단 일반적인 결정사와 차이점이 있긴 했었는데요. 노블사는 일반사보다 전문직 비율이 높긴 했어요. 아무래도 상류층이라는 타이틀이 붙어서 그런지 전문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가입을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또 하나 차별점을 둔 게 있었는데요.

 

 

 

 


- 일반사 = 횟수제 

- 노블사 = 기간제 

 

 보통 일반사는 횟수제로 가입해 미팅 횟수가 정해지고, 노블사는 기간제로 가입해 계약 기간이 정해지더라구요. 노블사에서 상담 받았을 때 일반사와의 차이점으로 관리의 퀄리티를 얘기하긴 했지만 제 생각에는 횟수제냐, 기간제냐가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닐까 싶었어요. 물론 일반사도 기간제가 있고 노블사도 횟수제가 있지만 어떤 프로그램이 대표되느냐의 차이점 같더라구요.

 

 맞는 표현은 아니지만 정장에 비유를 해볼게요. 일반사는 브랜드 기성품이라는 이미지가 떠올랐고 노블사는 맞춤이라는 이미지가 떠올랐어요. 이렇게 얘기하면 일반사가 떨어져 보이는 것 같지만 그런 건 아니었어요. 퀄리티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부족하다라는 건 아니거든요.

 

취향의 차이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는 고민을 하다가 결국 노블사로 가입하기로 결정했어요.

가입비에 차이는 있지만 한 번 가입하는 거 최고라는 곳에서 관리받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ㅋㅋㅋㅋ

소개팅,,, 이제는 결혼정보회사에서 받게 됐네욬ㅋㅋㅋㅋ

 

 지난주에 가입해서 아직 미팅 전이긴 한데요. 매니저님 얘기로는 제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미팅이 수월할거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욬ㅋㅋㅋㅋㅋ 조만간 미팅이 들어올 것 같은데 미팅후기는 정리해서 다시 올려보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