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ove recipe

연애의 발견 공감가는 명대사들!!

로맨틱한 브로콜리 2016. 10. 5. 17:22

 

#1. 연애의 발견 명대사

 

 

 

 


 " 이런 게 연애니?"

 


힘들어서 못하겠어. 혼자만 속 끓이고. 혼자만 너 기다리고. 혼자만 너 쳐다보고.

둘이 같이 있어도 너무너무 외롭고. 이런게 연애니?

나 사랑한다면서. 왜 이렇게 비참하게 만들어? 헤어져.

여기서 시작했으니까 여기서 끝내자

 

 

#2. 연애의 발견 명대사

 

 

 

"말을 안해서 모르는 남자는 말을 해줘도 몰라"

 

 

#3. 연애의 발견 명대사

 

 

 

"한여름, 내이야기 잘 들어

니가 하루 종일 공방에서 힘들게 일하다가 집에 돌아왔는데

말이 잘 통하고, 엄청 친한 친구가 기다리고 있어, 좋겠지?

 


근데 이 친구가 막차 시간이 되도 안가.

밤 새워 놀아도돼. 안방에서 잠을 자도 아무도 뭐라고 하는 사람이 없어

어머니도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해

날 마다 같은 집에서 잠도 자고 어딜가도 같이가

그렇게 둘이 꼭 붙어다녀도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부러워해

난 그게 결혼이라고 생각해."

 

- 진짜 나의 사랑 미래배우자 확인 -

 

 

#4. 연애의 발견 명대사

 

 

 

"내가 더 좋아하니까 그렇지.

평등하지 않다고 생각해. 너랑 내 관계.. 내가 더 좋아하니까.

싸우고 싶을때도 있는데 왜 참고 넘어가는 줄 알아? 내가 져주지 않으면 헤어지게 될것 같으니까.

그래서 나는 언제나 져줄수 밖에 없어. 내가 져주지 않으면 끝장이 나고 말테니까"

 

 

#5. 연애의 발견 명대사

 

 

 

의지를 갖는다면..

너랑 만날 땐 사랑이 감정의 문제라고 생각 했는데

헤어지고 나서 생각해 보니까 의지의 문제였어.

내가 이 사람을 얼마나 좋아하느냐가 아니라

이 사랑을 얼마나 지키고 싶은 의지가 있느냐의 문제.

 

 

#6. 연애의 발견 명대사

 

 

 

 


"내가 아는건, '그 사람을 위해서라면 손해를 봐도 좋다'라는 생각이 들면 그때부터 시작이야.

손해를 보는게 하나도 아깝지 않을때

계산기 자체가 두드려지지 않을때

속이는 걸 알면서도 속아주고 싶을때"


 

 

#7. 연애의 발견 명대사

 

 

 

"강태하랑은 뭐든 그냥이었어요.

프러포즈 같은거 없이도, 반지 같은거 없이도

자연스럽게 그냥 결혼까지 쭉 갈 것 같았던 그런 사람"

 

 

 

#8. 연애의 발견 명대사

 

 

 

"글쎄..? 좀 이상한 커플?

많이 싸우고, 둘 다 성질 있고, 욕심 많고 그랬는데

이상하게 잘 맞았어"

 

 

#9. 연애의 발견 명대사

 

 

 

" 넌 여름이한테 안돼,

넌 여름이를 사랑하지만, 여름이가 사랑하는 건 여름이 자신이야.

넌 니 옆에 여름이가 있기만 하면 되지?

근데 여름이는 니 옆에 있는 것만으로는 만족이 안돼.

누가 옆에 있는다고 행복해지는 애가 아니니까.

 


너는 여름이가 뭘 원하는지, 어떤 꿈을 꾸는지,

니 옆에서 뭘 포기하고 있는지 아무것도 몰라.

그래서 넌 안돼"

 

- 결혼할 수 있을까? 결혼가능성 테스트 -